팔레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입니다.
지난 9월부터 6개월 동안 총 8개 기관의 창의 커뮤니티에서는
팔레트X세컨드 스테이지 라는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특별히 ‘메타버스’에서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만들고
스스로를 ‘메타휴먼·버추얼 휴먼’ 으로 제작해 보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14개의 세계관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아침에 늦잠을 자고 늦잠을 잔 김에 늦게 학교에 갔다. 학교에 버스를 타고 가다가 친구를 만났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농구를 하다가 외계인에게 납치를 당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은 늦잠 속에서 일어난 일이었다.
하마아저씨가 변기 여왕 한테 똥을 누어 변기여왕이 화나게 되었다. 변기 여왕이 화나게 되면서 똥이 폭발해 하마 아저씨를 더럽히게 된다. 하지만 샴푸 할머니가 나타나 하마 아저씨를 씻겨주면서 마무리가 된다.
바다에서 놀다가 물에 빠진 경보. 경보를 구해준 고래는 어느 외딴섬으로 향한다. 도착한 섬에는 신기한 문이 있었고, 문을 여니 광야가 펼쳐진다. 경보는 문을 통해 광야에 떨어지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광야 탐험을 시작하는데...
전세계 대통령들이 후보가 되어 글로벌 최강자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마을. 각기 다른 문화권에서 온 후보들 답게 각양각색의 당황스러운 공약을 펼치며 경쟁한다. 과연 어떤 대통령을 뽑아야 이 지구가 무사할 수 있을 것인가!
잠에서 깨어나면 계속해서 플래닛이 바뀐다. 과거로 갈 수도 있고, 아직 오지 않은 미래로 갈 수도 있다. 매일 어떤 플래닛으로 어떻게 가게 될지 모르는 상태로 살아가므로 멀티버스 세계관은 어느 세계관보다 긴장감 넘치는 세계관을 만날 수 있다.
지구의 지각과 멘틀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Z컴퍼니에는 성실한 일꾼, 꽝재가 있다. 평소와 다르지 않은 일상을 보내던 그 때, 지구에 원인모를 날벼락이 찾아왔다. 미리 개발한 우주선을 타고 안전한 행성을 찾아가는데...과연 꽝재는 그 곳에서 안전하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을까?
평화로운 세계... 전자레인지를 뺏으려는 악당이 처들어온다. 전자레인지를 지키려는 레드와 블루! 점점 강해지는 악당에 맞서 싸우게 되는데...!
뉴비가 살고 있던 평화로운 뉴비의 Z플래닛. 어느날, 돌아이몽과 에타르 그리고 무명과 엘리자베스가 침입한다. 그들의 목적은 뉴비의 Z플래닛 지배! 하지만… 이 Z플래닛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들이 산다. 플래닛도 빼앗기고 졸지에 가이드 신세가 되어버린 뉴비. 뉴비는 이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을까?
아주 먼 옛날 기쁨이와 슬픔이가 살았다. 카드게임, 컴퓨터게임을 하다하다 더 이상 할 게 없었다. 답답한 마음에 공원에 가다가 동전을 줍게 된다. 동전으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컴퓨터를 새로 사려 한다.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강아지가 동전을 먹어버리게 된다.
핑크나라와 파랑나라 그 외에도 초록나라 등 컬러로 이루어진 세계 속 각 나라의 공주와 왕자, 마녀가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 마법과 변신이 가능한 동화 같은 세계에서 살인, 사기 등 흉악한 범죄가 난무하는데... 과연 이 세계에서 진짜 영웅과 진짜 악당은 누구일 것인가!
렌고쿠가 불 마법을 연습하다 마을에 불을 내게 되었다. 활활 타오르는 화염 속 나타난 잘생긴 점! 그의 능력은 사람들을 눈빛만으로 모으는 것이었는데, 이를 통해 마을 사람들과 함께 불을 꺼 마을은 다시 평화를 되찾게 된다.
Z플래닛에 존재하는 상어, 상어가 보이는대로 잡아먹고 먹는대로 커진다면 어떻게 될까? Z플래닛의 샤크엔젤이 물고기와 건물, 주인공인 도영이를 잡아먹으면서 점점 커지고, 결국은 지구까지 먹게될 것인가!
주인공 나츠가 살기 좋은 행성을 발견하여, 정착하려고 하는데 고양이도 마침 이 행성에 정착하려고 한다. 따라서, 행성의 주인을 정하기 위해서 전쟁을 하게 된다. 전쟁 끝에 행성에서 함께 살기로 행복하게 마무리한다.
현실에서는 평범한 학생인 석현, 불의의 사고로 인해 정신을 잃는데... 눈을 떠보니 이세계에서는 내가 일짱?! 마왕을 처치하고 공주를 차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