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9-12-20

게임으로 시작하는 나눔의 즐거움

스마일게이트X선데이토즈 인게임(in-game) 기부 이벤트: 게임으로 시작하는 나눔의 즐거움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기부에 참여한 적이 있는 사람의 비율은 25.6%를 기록했다. 2011년 36.4%보다도 10%p 이상 하락한 수치다. 거창하고 어렵게 생각할수록 참여율은 낮아진다. 기부 활동에 게임을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과 재미 요소를 더한 ‘퍼네이션(funation)’이 주목받는 이유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지난해 <상하이 애니팡>을 통한 자폐 아동청소년 예술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인게임(in-game)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 참여의 심리적 문턱을 낮춘 결과, 올해에만 약 95만 명의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한눈에 보는 스마일게이트 X 선데이토즈 인게임(in-game) 기부 이벤트

 

| 게임의 재미, 나눔의 보람이 되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X 선데이토즈의 인게임 기부 이벤트는 3개의 축으로 구성된다. 2012년 설립되어 사회공헌활동 기획 및 운영에 전문성을 갖춘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게임 이벤트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하는 선데이토즈, 마지막으로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를 완성한다.